위헌적 위자료청구소송
위자료는 남녀 모두에게 평등해야 하는 기본권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항상 동등하게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1979년 미국 대법원의 판례를 살펴보면 성별에 따른 위자료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렸는데요, 법원은 여성에게 금전에 대한 동등한 접근권이 주어져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이 결정은 성별 임금 격차를 33센트에서 11센트로 크게 줄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자 부양으로 불리기도 하는 위자료는 원래 결혼이 끝나면 먹고살기 힘든 여성들을 돕기 위한 것이었는데요 이 제도가 여성을 돕기 위한 것이었지만, 법은 종종 남성들이 그들의 아내를 부양해야 할 사람들이 되도록 만들곤 했습니다.
위자료청구소송 시 제공해야 할 것
기업과 여성 사이에 위자료를 청구하는 소송의 첫걸음은 이혼에 필요한 서류를 모으는 것입니다. 양 당사자는 최근 세금 신고서 사본과 함께 작성된 재무 공시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들은 또한 임대료, 음식, 의류, 의료비와 같은 비용에 대한 증거를 제공해야 하며 또한 자녀 양육비와 교육비에 대한 증거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위자료청구소송 지급 변경 또는 종료
법률에서는 위자료 지급을 수정,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는 시기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우자는 자신의 상황이 변한 경우 위자료 지급을 줄이거나 중단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퇴직과 같은 급격한 재무 상태의 변화는 위자료 지급을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가 될 수 있다. 다른 경우에, 재혼은 상황의 중요한 변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시적인 고용 변화는 수정을 정당화할 것 같지 않다. 유사한 고용을 확보하기 위해 선의의 노력을 기울였음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게다가, 무엇이 일시적인 실직으로 간주되는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모든 지원서, 면접 및 채용 제안 기록을 보관해야 합니다.
위자료 지급에 따른 세금 영향
위자료 지급은 역사적으로 전 배우자에 대한 세금 공제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위자료에도 과세를 하는 정책을 만들었는데요 기존에는 위자료를 수급자의 소득에서 공제하고 지급 배우자에 대한 통상 소득으로 과세를 했습니다.
감세 및 일자리 법은 위자료 지급 규정을 바꿨습니다. 그 법이 법으로 제정된 후, 위자료 지급은 더 이상 납세자에게 세금 공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특히 그 날 이전에 체결된 약정의 경우에 해당됩니다. 다만, 법 시행 전에 발생한 별거 또는 이혼은 위자료를 계속 공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