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집행유예

성폭행집행유예 전문변호인의 도움으로

현재 사회 분위기는 매일 늘어나고 있는 성범죄로 심각합니다. 예전에는 성폭행으로 발생한 문제는 단순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강간과 함께 협박 그리고 성착취 하는 일이 일어나면서 성범죄 문제는 무거울 수 밖에 없어졌는데요. 오늘 알아볼 성폭행집행유예 도 전문 변호인의 도움 없이는 해결하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성폭행 사건 이란?

성폭행 관련 사건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고, 피해자가 사망하는 심각한 사건도 많이 일어났습니다. 이러한 성범죄 문제들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 성폭행 이란 상대방의 성적 행위로 불쾌감과 혐오감 그리고 두려움을 느꼈을 때를 말하는데요. 이는 피해자의 성적 자기 결정권을 침해하는 폭력적인 행위에 해당합니다.
  • 성폭력의 대상여성뿐 아니라 남성, 노인, 미성년자까지 다양합니다. 성폭행은 성희롱과 성추행, 강간, 유사 강간 등 성범죄를 나타낼 때 일반적으로 말하는 용어입니다.지금 사회에서 다양한 형태의 성폭행 사건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상대방이 동의 없는 신체 접촉이나 폭력이 수반된 성적 행위, 자고 있는 사람을 성교하는 행위도 포함이 됩니다.

성폭행 중형에 처하는 기준

성범죄 사건은 사건의 상황과 피해 정도에 따라서 그 형량이 결정이 됩니다. 그리고 결코 처벌 수위가 가볍지 않은데요. 

  • 형법 제297조 2에 의하면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구강, 항문 등 신체의 내부에 성기를 넣거나 도구를 넣는 행위 등은 2년이상의 유기징역을 받게됩니다.
  • 그리고 폭행을 하거나 협박으로 사람을 추행할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합니다. 
  • 또한 폭행 또는 협박으로 상대를 성폭행 할 경우는 3년 이상의 징역형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성폭행집행유예 정확히 알고 준비해야

집행유예는 실형을 선고 했지만 집행을 하지 않는 것을 뜻하는데요. 법원에서는 여러가지 사안을 참고해서 집행을 하지 않고 일정 기간 조건을 보게 됩니다. 성폭행집행유예 중에 죄를 저지르지 않는다면 형벌 선고가 없었던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잘 알고 대비를 해야 합니다.

성폭행집행유예 혐의로 억울하다면

성폭행 혐의를 오해 받아서 억울하다면 안일하게 대처하시면 안됩니다. 앞으로의 사건을 법률 전문가와 상담하여서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셔야 하는데요. 

경찰 조사를 요청 받은 상황이라면 성급하게 혼자서 혐의를 부인하는 진술을 하는 것보다 성폭행 전문 변호인과 상담을 받고 준비해서 조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상대방의 오해로 시작된 사건은 본인이 먼저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 하셔야 합니다. 사건을 초반부터 대처가 미흡할 경우 성폭행 실형의 위기를 피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성폭행 실형을 선고 받을 경우 받게 되는 보안 처분으로 사회생활에 더 어려움을 겪을 수가 있습니다. 

  • 예로 들면 개인의 신상 공개와 취업 제한, 보호관찰 등으로 사회의 나쁜 시선을 피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해로 인한 성관계를 했다면 관련 혐의를 적극적으로 대처해서 혐의에서 벗어 나셔야 합니다. 만약에 혐의를 벗지 못하더라도 성폭행 전문 변호인의 조력으로 집행유예를 받도록 준비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