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처벌

성매매처벌 형량 낮추기 위해서

인터넷과 채팅앱 등으로 성인과 미성년자의 만남이 쉬워지면서 관련 성범죄는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돈을 조건으로 미성년자에게 성관계를 요구 할 경우 성매매처벌 대상이 됩니다. 또한 성범죄 관련 처벌 수위가 높아지면서 관계를 맺지 않고 시도를 한 경우도 미성년자 성매매 미수로 처벌이 되는데요. 미성년자가 성매매를 동의 했더라도 아청법 위반이 적용이 되어서 법적으로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성관계 및 유사성행위도 성매매로 포함이 될 수 있고 성을 구매하고 판매 했거나 중개 행위 또는 강요 등의 추가 혐의 유무에 따라 양형 범위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회적으로 심각하게 보고 있는 성매매처벌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매매처벌 수준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 첫번째 성을 판매하고 구매했다면 판매하는 사람과 구매하는 사람에게 모두 1년이나 300만원 이하의 징역, 구류, 과료, 벌금형을 선고 받을 수 있습니다.
  • 두번째 성매매 관련 중개 행위를 했다면 형량이 더 무거워져서 3년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합니다.

성매매처벌 대가를 지불 받는 영업의 경우

대가를 지불 받는 영업으로 징역형을 받는 것을 규칙으로 정하였다면 각각에 대해서 7년 7천만원으로 가중 처벌 대상이 됩니다. 중개 행위가 단순하게 하였다면 처벌 수위가 4개월에서 10개월 범위지만 대가를 지불 받았다면 6개월에서 1년 4월로 늘어나게 되고 실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성매매 관련 혐의 대처하기 위해서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성을 단순하게 구매하고 판매를 했다면 낮은 처벌을 받게 되지만 대가를 지불 받는 중개 행위의 경우 징역형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성범죄 전문변호사를 선임하여 대응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경우 감형을 받기 위해서는 자수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내부 상황을 고발 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극적으로 가담 했다고 하면 형량을 8개월 미만으로 낮출 수 가 있는데요. 혼자서는 경찰의 강압적인 조사를 받기가 두려움이 앞서기 때문에 성범죄 관련 변호인과 상담을 통하여 반박 할 수 있는 사유를 준비해서 소명을 해야 합니다. 또한 최근 몇 년 간 판례에서 감형이 된 사건을 수집하여 강조 할 수 있는 부분을 활용합니다. 반대로 성매매 처벌에 가중이 되는 요소들은 증거로 사용되지 않도록 방어 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끝으로 성매매 대상이 성인이 아닌 미성년자라면 아청법이 적용이 돼서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적어도 3년 반에서 7년의 형이 선고될 수 있습니다. 전문 변호인과 이 사건에 대해 충분히 논의를 하고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청소년에게 성매매를 강요 하거나 알선 행위를 했다는 혐의에 대해 부인 할 수 있는 증거 수집이 필요합니다. 상황이 좋지 않아서 무죄를 받기가 어렵다면 형벌을 낮출 수 있는 방법으로 전문 변호인과 논의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